아이디/패스워드 기억
Total : 1,702,839
Yesterday : 51
Today : 16

트레일 오리엔티어링-3

운영자 | 2008.01.28 17:18 | 조회 3147
트레일(Trail) 오리엔티어링의 모든 것-3

4. Control 설정과 콘트롤위치설명표

4-1 Control 설정

1. 지도상에 주어진 Control 지점은 콘트롤위치설명표의 내용과 원의 안에 콘트롤 집단을 실제 지형에 명확하게 설치되어야 한다.
2. Control 마커는 30cm*30cm 크기의 3각주형로 만들어진 Control 마커로 설치 되어야 한다.
각 사각형태는 대각선으로 나뉘고 반은 흰색 반은 오렌지색(PMS165)으로 되어야 한다. 트레일-O의 특성이 근접 거리(결정점)에서 콘트롤을 판단(선택)하는 것으로 단면으로 된 컨트롤의 변형은 없어야 한다. 3면이 있는 표준형 마커를 사용해야 사방에서 용이하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3. 콘트롤 마커는 매달린 형태로 결정점 근처에서 경기자에게 모두 잘 보여야 한다.(적어도 1-3개) 기본적으로 마커는 지도의 원안의 중심에 특징물이 위치해 있어야하고 정확하게 표현해야하며 엘리트 경기에서는 정답이 없는 것도 있다.
4. 트레일-O의 콘트롤 설치에 있어 방향의 규정은 매우 중요하다.
5. 콘트롤 마커는 한 집단에 표준 높이로 한다. 기준 높이는 장애물이 없을 때 50cm이며 식생관련 특징물등이 있을 때는 높이를 변경할 수 있다. 2.2미터까지 이다.
6. 결정점은 루트를 따라 경기장에 표시하며 콘트롤마커의 설치는 다른 기존 트레일의 콘트롤 설치와 같다. 지도에는 표시하지 않는다.
7. 콘트롤 마커는 결정점에서 보아 깊이에 관계없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A', 'B'...'E'로 표시한다. 각 콘트롤마커에는 표시되지 않는다.(첨부 자료 참조)
8. 결정점에서 콘트롤의 거리도 최대 40m를 권장하며 30-50m(±25%)범위는 넘지 말아야 한다.
(25% Rule)
9. 경기자의 판단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콘트롤간 최소 5°이상의 간격을 권한다.


4-2 콘트롤위치설명(Control Description)(트레일-1, 2 첨부자료 참조)

1. 콘트롤위치설명표에는 원안의 중심에 정확하게 위치가 규정되어야 한다. 지도인쇄, 현장 설치, 설명표의 내용이 일치해야 한다.
2. 콘트롤위치설명표의 기호(심볼)에 대한 정의는 IOF 심볼에 따라야 한다. 심볼을 다 외울 필요는 없다. 특히 트레일-O에서는 Foot-O에서 처럼 직접 찾아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3. 기존의 양식이 그대로 사용되나 B란은 문자로 포함한 콘트롤 집단의 숫자다. (예로 A-C 마커수 3개)
4. H란에는 화살표로 방향을 표시할 수 있는데 이는 경기자가 콘트롤 집단을 보는 방향의 의미이다.(북을 가르키고 있다면 경기자가 콘트롤 집단 남쪽에 위치한 것이다.)
5. 콘트롤위치설명표는 경기 코스의 순서와 특징물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지도의 앞면에 고정되거나 인쇄되어 있어야 한다.
6. 계시콘트롤에도 약식으로 콘트롤위치설명표가 인쇄된다.
KakaoStory Band twitter facebook Google+ 싸이월드 공감

전체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