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패스워드 기억
Total : 1,703,699
Yesterday : 43
Today : 16

트레일오리엔티어링 (마지막)

운영자 | 2008.01.28 17:30 | 조회 3207
트레일(Trail) 오리엔티어링의 모든 것-5(마지막)

6. 트레일-O 경기 요령

1. 주변을 보며 천천히 여유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2. 트랙(도로)을 따라 결정점에 도착하여 나의 코스의 결정점인지(안내한 색상으로 구분)를 확인한다.
3. 결정점에 도착하면 먼저 콘트롤위치설명표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콘트롤위치설명표의 B(2번째)칸, D(4번째)칸과 G(7번째)칸의 내용은 매우 중요하다.
4. 결정점 주변에서 콘트롤 집단의 위치(방향)상황을 파악한다. 결정점 주변을 이동하면서 자세히 살핀다.
5. 콘트롤위치설명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내가 있는 위치(결정점)에서 방위각(지도정치)을 확인한다. 즉 내가 있는 위치를 콘트롤위치설명표의 내용(특징물 D칸)과 같은 지점으로 생각하고 방향을 정한다.
6. 그것을 토대로 콘트롤을 정확히 확인하고 콘트롤 순번을 확인하고 A-E까지의 란중 해당칸에 펀칭한다. 이런 방법으로 나머지 콘트롤도 연속적으로 진행하면 된다.
7. 경기중 계시콘트롤이 있을때에는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답을 정하여 확인을 하고 이동한다.
계시콘트롤은 콘트롤을 보고 결정하는 것은 동일하나 정답 확인과 시간을 잰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8. 골인하면 지도, 콘트롤카드를 우선 반납하고 후에 콘트롤카드 1매를 돌려 받는다.
9. 정답표(첨부자료 참조)를 공고토록 되어 있으므로 나의 돌려 받은 콘트롤카드와 대조해 본다.
10.당일은 1, 2, 3위 입상자만 공지하며 종합 성적은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7. 트레일-O 경기 유의 사항

1. 트레일-O에서는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거동이 불편하여 이동기구를 이용하여 경기하는 생활인과 달리기가 가능한 사람이 동시에 경기를 하기 때문에 옆에 앞에 선수들의 경기 진행에 지장을 주의해야 한다. 특히 일반인들의 배려가 더 있어야 할 것이다.
2. 콘트롤 설치 지점이나 트랙을 벗어나는 것은 안된다.
주어진 장소(결정점)에서 콘트롤위치설명표의 내용을 확인하고 맞는 콘트롤을 선택하는 것이다.
3. 도우미와 경기에 대하여 상의하는 것도 안된다.
도우미는 이동에 관계한 사항만 수행해야 한다.
4. 경기에 지장있는 소리,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
콘트롤마다 조용히하고 남에게 묻거나 알려주어서는 안된다. 경기자는 기본적으로 펀칭한 콘트롤카드와 펀치기를 소지하고 진행하므로 타인과 대조하거나 협의하여 펀칭하거나 답을 정정하는 것은 실격이다.
KakaoStory Band twitter facebook Google+ 싸이월드 공감

전체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