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패스워드 기억
Total : 1,702,417
Yesterday : 83
Today : 120
  • KakaoStory Band twitter facebook Google+ 싸이월드 공감
  • 운영자 | 2008.01.24 10:39 | 조회 6864

    달리기를 위한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조깅이나 달리기에 주로 사용되는 근육군들을 풀어줌으로써 조깅시 생길 수 있는 상해의 위험을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할하고 쾌적한 운동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1. 턱이나 계단에 올라 한쪽발 1/3만 걸친 다리의 힘을 빼고 반대쪽 무릎을 약 45° 구부리고 몸의 중심을 뒤로 뺀 다리쪽으로 많이 준다. 2. 기둥이나 벽을 가슴높이로 잡고 앞발이 기둥에서 약 10cm 떨어지고 뒷발은 어깨보폭 2배정도 벌리며 무릎을 펴고 뒷꿈치를 45°로 들고 앞쪽 무릎을 직각이 되게 한다.
    3.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몸을 반듯히하며 양손을 머리뒤쪽으로 올려 한쪽 팔꿈치를 옆으로 잡아 당겨준다. 4.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몸을 반듯히하며 양손을 머리 뒤쪽으로 올려 양팔꿈치를 잡고 옆으로 몸을 기울여 준다.
    5.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양손을 일자로 들어 상체를 한쪽방향으로 돌리며 오른손은 이마쪽으로 왼손은 허리를 잡아 비틀어준다. 6.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양손을 허리부분을 잡고 머리를 들어 시선은 배꼽쪽을 바라보며 허리를 뒤로 구부릴때 무릎을 펴야한다.
    7. 양손을 깍지를 끼고 한쪽 무릎 약 5cm 밑을 잡고 가슴쪽으로 잡아당기며 상체를 약간 뒤로한다. 8. 한쪽 발등이나 발목쪽을 양손으로 잡고 엉덩이쪽으로 잡아 당기며 몸을 반듯하게 한다.
    9. 어깨두배로 다리를 앞뒤로 벌리고 양다리가 쭉 펴진 상태에서 뒤쪽발꿈치를 약간 들며 앞쪽 다리 무릎을 90°로 구부려 상체부분을 뒤로 밀어준다. 10. 어깨 두배반으로 다리를 벌리고 한쪽다리를 펴고 앉았을 때 펴있는 다리쪽의 손을 무릎위에 얹고 반대쪽 손은 가슴앞 30cm쯤 바닦에 중심을 잡고 몸통부분을 편 다리쪽으로 눌러준다.
    11. 어깨 이상으로 다리를 벌리고 한쪽 발목을 양손으로 잡고 가슴을 허벅지에 바짝 붙인다. 12. 기둥이나 허리높이 물체에 한쪽다리를 올려놓고 양손으로 올려놓은 발목을 잡고 가슴을 다리쪽으로 바짝 붙인다.
    13. 어깨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반듯하게 서서 한쪽팔을 앞으로 쭉 펴고 반대쪽 팔의 팔목과 팔꿈치 중간부분으로 잡아 당긴다. 14. 약 10cm 다리를 벌리고 무릎을 편 상태에서 양손으로 양 발목을 잡고 당긴다
    15. 양다리를 모아 쭉 펴고 양손은 발을 잡아서 당기며 상체를 구부려 준다. 16. 한쪽 다리는 뒤로 바짝 구부리고 펴있는 다리쪽으로 중심을 기울게하며 뒤로 눕는다.
    17. 양다리를 펴서 벌리고 한쪽 발을 잡아 당기며 상체를 구부려 준다. 18. 양다리를 펴서 벌리고 양손을 머리위로 쭉 펴고 상체를 앞쪽으로 눌러 준다.
    이곳에 소개된 스트레칭 방법은 런조이닷컴 이홍열님이 제작하신 내용을 옮겨왔음을 알려드립니다.


    15개(1/3페이지)
    초보자교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