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패스워드 기억
Total : 1,699,958
Yesterday : 42
Today : 3

트레일 오리엔티어링-2

운영자 | 2008.01.28 17:15 | 조회 3287
트레일(Trail) 오리엔티어링의 모든 것-2

3. 트레일-O 코스와 계시(타임)콘트롤

3-1 트레일-O 코스

1. IOF 코스 설정 기준에 따른다.
2. 코스는 선수들의 지도 읽기 능력, 집중력이 시험 된다. 모든 코스는 각각의 다른 기술들을 요구한다.
3. 코스는 출발(지도상의 △표)부터 중간의 콘트롤(○표) 및 계시콘트롤을 포함한 골인(◎표)까지 Trail-O의 기본인 콘트롤을 선택하는 것을 선수가 진지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콘트롤(○표) 표시는 0.2mm 두께로 직경은 6mm로 한다.
4. 코스의 길이는 출발에서 Control을 거치고 도착까지의 거리를 사용한다. 그 거리는 기본적으로 3,500m이내어야 한다.
5. 경기자가 통과할 수 없는 도로 폭, 튀어 나온 뿌리, 쓰러진 나무, 표면의 돌출면은 테이프로 현장에 표시한다.
6. 전체 등행 거리는 상식적으로 가장 짧은 루트에서의 등행 거리를 사용한다.
등행거리는 20m이내 14%이내이어야 한다. 횡단 경사도 8%이내어야 한다.
7. 코스에는 최소한의 깨끗한 물을 음료수로 제공해야 한다.
8. 코스 설정시 도로의 폭(1m이상)과 결정점에는 공간(도로기준 약 3m)이 확보되어야 한다.


3-2 계시(타임)콘트롤(첨부자료 참조)

1. 2, 3개의 답을 결정한 시간을 기록하는 계시콘트롤을 운영해야 한다. 출발과 도착의 코스 구간에 지도에 표시 없이 특정지점에 위치한다. 세밀한 특수 지도를 사용하며 진행자만이 소지한다.
2. 계시콘트롤에 대한 위치는 경기자 지도에 표시되지 않으므로 트랙을 돌다 일정 장소에서 실시되며 선수는 진행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그냥 통과하면 절대 안된다.
3. 계시콘트롤의 콘트롤마커는 경기자가 앉아서 볼 수 있고 확실한 위치에 있어야 한다. 오직 계시콘트롤 지도의 올바른 방향의 구분, 눈에 띄는 자북선과 원, 콘트롤위치설명, 정확히 읽을 수 있도록 방법 안내를 해야한다.
4. 계시콘트롤의 시간은 정확한 대답했을 때를 표시한다. 답은 주위에 있는 경기자에게 답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지 않게 하여야 한다.
5. 계시콘트롤 운영은 최대 1분이다. 시간과 답을 동시에 기록해야 한다. 계시콘트롤은 60초이내에 답해야 1점이다.
시간은 초이하도 계산한다. 오답의 경우는 무점수에 소요시간에 60초를 더하고, 무답인 경우는 무점수에 120초로 한다.
6. 계시콘트롤은 어떻게 운영될까?
경기중 진행자의 '계시콘트롤이다'는 안내를 받고 진행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① 진행자의 지시에 따라 선수는 의자에 앉거나 지시 받은 장소에 정지한다.
② 진행자가 「콘트롤마커가 0개 보이지요?」하고 물으면, 선수는 확인하고 「보인다」라고 대답한다.
③ 진행자가 그 계시콘트롤을 표시한 그 자리의 지도를 주면서, 계시콘트롤에 해당하는 정확한 콘트롤마커를 찾으라고 지시한다. 이 시점에서 진행자는 스톱워치로 시간(초)을 재기 시작한다.
④ 콘트롤위치설명표를 잘 보고 어느 플랙이 ○표의 중심에 있는 정확한 콘트롤마커인지 판단한다. 회답 제한시간은 60초이며, 10초 전에 진행자가 10초 남았다고 일러 준다.
⑤ 정확하다고 생각되는 콘트롤마커가 결정되면 「예」하면서, 지도 혹은 판에 씌어진A, B, C...의 알파벳을 가리킨다. 소리내어 말하지는 않는다. 이 시점에서 스톱워 치가 정지된다.
⑥ 이 기록을 콘트롤카드에 기록 정리하고 다음 콘트롤로 이동하며 계속 경기를 진행한다.
⑦ 계시콘트롤 운영에 관한 안내만을 받고 정답이나 불필요한 질문등은 하지 않아야 한다. 정
답은 골인후 마지막 선수만 출발하면 정답표가 공개되니 그때 확인해 보면된다.
KakaoStory Band twitter facebook Google+ 싸이월드 공감

전체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