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콘트롤마크를 찾아서 지도를 받은 후 출발신호 뚜뚜~ 뚜하는 스타트음에 맞춰 출발을 합니다. 나침반과 지도를 갖고 지도에 원형으로 표시된 1번콘트롤을 찾아나갑니다. 이때 사용하여야 하는것은 지급된 지도와 나침반뿐입니다. 지도읽기와 나침반으로 지도정치를 반복하면서 1번표시 지점에 도착하면 10,000:1 지도의 경우 원안의 지름이 실제지형에서는 70~80m정도 되므로 기호와 문자로 표현된 표시지점설명포를 참고하여 주홍색콘트롤을 찾습니다. 콘트롤을 찾으면 자기가 찾아야하는 콘트롤인지를 고유번호를 확인하고 맞으면 주최측에서 지급한 콘트롤카드에 펀칭을 합니다. 각 콘트롤마크마다 고유문양이 찍히므로 도착후 콘트롤마크를 찾았음을 증명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몇개의 정해진 콘트롤마크를 순서대로 찾아서 도착점에 도착합니다. 산을 넘든 길을 따라 가든 선수 개인이 판단하여 가장 빨리 찾아서 되돌아오면 됩니다.
5. 도착점 골인지점에 도착하면 콘트롤카드를 반납합니다. 주최측에서 번호마다 찍힌 문양으로 통과했는지를 확인하고 소요시간을 기록 속보소에 기록을 게시합니다. 선수들은 속보소에서 실시간으로 자기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회규정을 위반하거나 콘트롤카드에 문양이 잘못찍히거나 정해진 시간이 지나 도착하면 실격의 사유가 됩니다.
6. 시상식 경기시작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시상식을 합니다. 각클라스별 입상자에게 시상이 되며 그 대회의 공식 우승자는 가장 난이도가 높은 남녀 엘리트클라스 우승자로 결정됩니다. 시상식이 끝나면서 대회가 모두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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